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이벤트

SKIET 상장가, 매도 타이밍은 언제인가? 따상 가능한가 ?

by 아메뤼카노 2021.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메뤼카노 입니다.

오늘은 SKIET 상장일이네요.

 

SKIET 2019년 SK이노베이션에서 분할해 설립된

SKIET는 리튬이온 2차전지의 필수소재인 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SKIET의 경우 청약 증거금으로 역대 최대인 81조원을 모아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상장일에 유통 가능한 SKIET 주식은 총 발행수기의 15% 수준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시초가가 공모가가 2배로 결정되고 상한가로 치솟는걸 예상은 했지만

생각외로 큰 금액은 달성하지 못한거 같아서 아쉽긴 하네요. 

 

 

사실 오늘 SKIET 상장일인거 모르고 ㅠㅠㅠㅠㅠ

주변에서 오늘 상장일이라고 얘기해줘서 알게 되었네요. 

 

9시 되자마자 매도 가격 걸어놨어야 되는데

이미 전 많이 내려갔을때 확인을 해버렸네요. 

 

많이 받으신분들은 보통 2주까지도 받으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증권사에서 한개씩 받으셨다면 최대 6.7개 정도까지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SK아이테크놀로지의 경우 

최고 222,500원까지 올라갔고 

최저가는 158,500원 까지 내려갔습니다. 

(+ 종가는 154,500원 이네요) 

최고가의 경우 5.95% 상승

저가의 경우 -24.53% 하락으로 

VI까지 걸릴뻔했는데 다행이 걸리지는 않았네요. 

 

매도량의 경우를 보면 확실히 미래에셋증권이 많은 편이고 

키움의 경우에는 매수상위에 있었네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 현금흐름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재무상태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손익계산서

 

제가 글을 오전중에 쓰고 장 마감 후 블로그를 이어서 쓰는데 

현재 종가가 154,500원이네요. 

 

저 같은경우는 9시에 매도하려고 했는데 타이밍을 놓쳐서 

9시가 좀 지난 시점에 매도를 했었네요.

저때도 저점에 판매했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고점이었단 사실에 좀 놀라네요. 

 

아직 상장 첫날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다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