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이벤트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 꿀팁/ 산업안전산업기사 암기 자료 공유

by 아메뤼카노 2023.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또 인사드립니당.

얼마전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 발표가 있었습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의 경우 실기시험이 2번있습니다. 

주관식 시험인 필답형 시험과

동영상을 보고 답안을 적는 작업형 시험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 입니다!! 

턱걸이지만 합격이라는거  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기분이 좋네용 

 

다들 부분점수가 후하다고 했었는데, 

저는 제가 생각한 점수 그대로 나왔던거 같아요 

 

사실 시험 보고 멘탈 나가서 한동안 답안도 보지 않았습니다. 

 

시험 준비의 경우 

회사다니면서 공부하고, 최근들어 일이 너무 바빠져서 매일 야근하느라

공부시간이 정말 없었습니다.

 

막판에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지 했는데, 

사실 그게 힘들더라구요 

 

시험 잘 못본거 같아서 다시 또 봐야되나 고민했는데 이걸 합격했지 모에요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퇴근하고 2~3시간씩 꾸준히 준비했던거 같아요 

필기시험의 경우 66점으로 합격했었는데,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 준비까지 대략 1달반정도의 시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끝나자 마자 바로 실기준비 했었는데,

사실 준비하면서 느낀건데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정말 공부양이 많이 필요하다고 늘 느꼈습니다.

 

그래서 공부할때마다 너무 힘들었어요

모르는 내용들도 많고 정말 맨땅에 헤딩 하는 기분으로 공부했습니다.

 

직장인이다 보니 시험 공부를 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 주말시간을 조금 활용했고 

주말에는 4시간정도 했고, 평일에는 2~3시간 정도 했습니다. 

중간중간 동영상도 보면서 기출 해석하면서 보고 

모르는 내용들은 단어 다 체크하고 

암기자료들도 직접 만들면서 쓰면서 공부했습니다. 

 

꿀팁 이라면 사실 쓰면서 공부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고 

저는 마지막 1주일에 

하루에 3개년도씩 기출문제를 봤던거 같아요 

그래서 되도록 흐름을 깨지 않게 노력했던거 같습니다..

 

분명 다 외웠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보러 가니까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더라구요 ... 

반복이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포스트잇에다가 적어가지고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정말 안외워지는건 포기했었는데

 

필답형 시험에 나와서 ... .당황스러웠지 뭐에요...ㅎㅎㅎㅎ 

 

꿀팁이라면 

기출문제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보기 

계속 쓰면서 공부하기 

회독의 경우 많이할수록 좋으므로, 기본 3~4회 이상 회독하기 입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보는게 중요해요

 

공부할 시간이 없어도 자기전에 10분이라도 공부한거 한번씩만 훑어보고 자는게 제일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은 끝났고 , 저는 지금 위생산업기사 실기만 남겨둔 상황인데

한달시간 남았던데 시험을 봐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아직까지 결정을 못내렸네요 ㅎㅎㅎ 

 

앞으로 시험 보시는 분들 조금만 더 화이팅 하시고 

암기자료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자료 입니다! 

저는 저 암기자료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2023.09.05 - [정보 및 이벤트] -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 꿀팁/ 산업안전산업기사 암기 자료 공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