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플랜잇 커피머신 바텀리스 포터필터 사용 후기 (내돈내산)

by 아메뤼카노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메뤼카노 입니다 

다들 한 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는 나름 힐링 아닌 힐링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ㅋㅋㅋ

사실 광고제한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광고 다 내리고 했었는데

지금은 다시 풀린거 같기도 하구요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건데 ㅠㅠㅠㅠㅠㅠ저는 아무런 죄가 없다구요 

블로그 방문자수는 여전히 100명이상을 유지하고 있더라구요 ! 

사실 무서워서 댓글도 못달겠어요 댓글달러 제 글을 클릭하니 ㅠㅠㅠ

또 무효트래픽으로 뜨는게 아닐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ㅎㅎ 

일단 그 걱정은 넣어두고 오늘은 바텀리스 관련한 포스팅 입니다. 

 

저는 플랜잇 커피머신을 사용중 입니다. 

요즘 커피맛에 대해 공부하는 중 바텀리스 포터필터를 사용하면

맛이 더 극대화 된 커피를 맛볼수 있다고 하여서 , 여러가지 검색하다가 

알리에서 구매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알리에서 바텀리스 포터필터를 구입하였습니다.

당연 내돈내산 이구요.

저는 $11.94 주고 구매 하였습니다. 환율적용하면 14,377원으로 나오네요 ! 

이게 바텀리스 포터필터 입니다. 

기존 필터와 비교해보면 커피 바닥이 뚫려있는게 보이시죠? 

옆에 바스켓은 포터필터 구매해서 같이 주신 상품입니다. 

 

배송의 경우 약 2주~한달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제가 구입했을때는 추석이 껴있어서 배송이 조금 밀리긴 하더라구요.

알리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배송 조금 시간 걸리는거 감안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기존 포터필터를 서울공업사 가셔서 자르는 방법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서울 공업사까지 가는 길이 조금 있어서 그냥 알리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비용은 조금씩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는 명확한 금액이 안나와있습니다. 

근데 큰 비용까지느 안드는거 같아요. 

직접 방문하셔서 여쭤보시는게 제일 빠를거 같네요

 

바스켓 장착 모습 입니다.

보시다시피 아래 아무것도 없어서 뒤가 되게 깔끔해 보이죠? 

 

옆에서 본 단면의 모습입니다.

저기 위에 기스들은 배송오면서 바스켓이랑 부딪혀서 그런거 같아요ㅠㅠㅠ

원래 오기전부터 저렇게 기스가 많이 있던데 

저는 뭐 크게 불편함 없어서 잘 사용중입니다~

뭐 사이즈만 잘 맞으면 된거죠 그렇쥬?

 

제가 전에 레버프레소 바스켓 구매했다고 했잖아요? 

바스켓이랑도 사이즈가 아주 잘 맞습니다! 

호환은 걱정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ㅋㅋㅋㅋ

그럼 또 사용해봐야겠죠?

 

아래는 커피 내리고 난 직후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크랙도 균일하구요 깨진곳도 없고 일정합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이죠. 라고 자화자찬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적인 커피 내리기 

이것저것 테스트한다고 여러번 뽑았더니 머신이 더럽네요 

보시면 일정하게 내려오는거 보이시죠? 

중간중간 튀는걸 잡아주려고 여러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를 드리자면 바텀리스만 샀다고 해결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템퍼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같은 양을 가지고 똑같이 테스트를 해봤을때 추출의 속도나 맛이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템퍼의 경우 또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드리긴 하겠지만 

포터필터 바텀리스 만으로도 80프로 정도 맛을 끌어올려줬다고하면 20프로는 

템핑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크레마 색깔 보이시죠? 

필터 하나도 없고 , 내린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사용 후기 

저는 기존 포터필터보다 바텀리스 포터필터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크레마가 내려오는걸 한눈에 보기도 쉽구요. 

커피 내리는 모습에 따라 어디쪽이 부족해서 그런지 유추가 가능한 부분이 있구요. 

눈으로 보고 향으로 맡고 그런지 커피가 더 맛있다고 느껴지구요.

그리고 기존에 크레마가 더 풍부해졌다고 느껴지구요.

원두는 모두 동일한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처음 저도 바텀리스 포터필터를 보고 이게 뭐지 이게 뭐 얼마나 달라지겠어?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확실히 많이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상황들이 다 맞아야 되는건 맞지많요.

바스켓도 중요하고 포터필터도 중요하고 템핑도 정말 중요하다는걸 깨닫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중이구요.

요즘은 바빠서 커피는 잘 못내려먹지만, 그래도 시중에서 파는 커피맛이랑 비슷하다고 느껴서 그런지 

꽤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별 5개 만점중 별 5개 입니다. 

 

플랜잇 커피머신 쓰시는 분들 홈카페 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요즘 홈카페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아마 저처럼 커피맛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거 같습니다. 

비용은 조금 들더라도 여러가지를 다양하게 시도하는것도 참 좋은거 같구요 ㅎㅎㅎㅎ

저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_^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