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이벤트

플랜잇 커피머신 솔직후기

by 아메뤼카노 2020. 11. 7.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메뤼카노 입니다.

오늘은 플랜잇 커피머신 솔직후기 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플랜잇 커피머신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내 돈 내산은 아니지만 선물을 받은거지만 인증은 할수가 업습니다 .....

 

저는 작년 겨울에 선물을 받았습니다.ㅎㅎㅎㅎㅎㅎ

잘 지내고 있니...?? 

너와의 인연은 거기서 끝이었지만, 머신은 잘 쓰고 있단다....ㅎㅎ 

머신은 잘 쓸텐데 다시 보지말자...^^

 

 

택배로 발송되서 왔고, 안에 스티로폼이 같이 들어있어, 

중간에 머신이 깨지거나하는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구요.

색상은 총 4가지 입니다.

검은색,회색,화이트,빨간색 입니다. 

사실 검은색 하려다가 화이트가 너무 이뻐보여서 화이트로 겟 했습니다. 

가격은 저도 선물받은거라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궁금하실까봐 사진을 들고 왔습니다. 

저 머신 안쪽에 비닐의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량스푼은 원두를 덜거나, 템핑할때 스셔도 됩니다. 

 

플랜잇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코리아세일페스티벌특가로 159,000원에 판매하고있습니다.

사은품으로는 유리샷잔 2개+플랜잇 원두 100g+ 삼아롱빼 막대과자set+기프트 백

을 준다고 하네요 .

 

저 울어요 울어

저 선물받았을때는 샷잔도 없고 원두도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추후에 플랜잇 홈페이지에서 그라인더랑 샷잔 세트로 별도 구매했습니다. 

 

 

여러가지 중에 플랜잇 커피머신을 선택한 이유는 

플랜잇 커피머신은 온도게이지가 있어 원하는 온도에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커피추출 적정온도 95도, 스팀추출 온도 130도에 도달하면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실제 에스프레소 뽑느것 같은 그립감의 느낌이 듭니다. 

 

압력의 경우 15bar 이며, 동시에 2잔 추출이 가능합니다. 

스팀압력의 경우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구요. 

컵 워머 거치대가 별도로 위에 있어서 에스프레소 잔 구매하기도 용이합니다. 

사용하시기전에 살짝 예열해주셔야 되는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버튼을 누루고 시간이 지나면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각 사용용도에 따라서 버튼이 따로 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탱크 용량의 경우 1.2리터 정도 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2잔기준으로 에스프레소는 30~40ml 정도 추출합니다. 

1.2리터면 에스프레소 충분히 뽑고도 남은 양이니 ㅎㅎ 물양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사실 저는 압력 때문에 플랜잇을 선택했습니다.

추출압력에 따라 커피맛이 다른걸로 알고 있기에 플랜잇을 선택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건 제 지식인거지 확실치 않습니다...ㅋㅋㅋㅋ

 

플랜잇 커피머신 에스프레소 사용방법.

1. 물탱크의 최대용량을 넘지 않도록 채워주세요 (최대 1.2L)

2. 청결을 위해 추출버튼을 1~2초정도 눌러 물을 빼주세요.

3.스푼으로 적당량의 커피를 필터바스켓에 넣고 탬퍼를 이용하여 강하게 눌러서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

4. 필터바스켓을 그룹헤드 홈에 맞추어 넣어주세요. 

5. 그룹헤드 정중앙으로 올때까지 돌려 조여지도록 장착해주세요.

이거 엄청 중요합니다.! 그룹헤드가 가운데로 와야지만 물이 안샙니다. 

6. 커피추출을 누르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며, 추출 완료 후

청결을 위해 1~2초 물을 빼주시고 행주로 그룹헤드를 닦아주세요 

 

추출완료후에 물을 빼주고 행주로 청소하는 이유는 

안에 커피원두 찌꺼기까 끼면 머신이 고장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커피 추출 후 청소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1년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한번도 고장난 적 없습니다 .

아직까지도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뽑은 에스프레소 사진! ㅎㅎㅎㅎ

조금 부족하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합니다. 

 

<플랜잇 커피머신 최종 후기> 

저는 현재 1년 넘게 플랜잇 커피머신을 사용중입니다. 

현재까지 잔 고장없이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팀추출의 경우에도 보통 우유 찌꺼기때문에 구멍이 막혀서 

스팀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지만 저는 한번도 그런적도 없습니다. 

높은 압력을 유지하면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서 커피맛을 조금 더 살려주는 것 같구요. 

매장용 에스프레소 머신이 아닌 ,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이 정도로 훌륭한 맛을 낸다는건

정말 칭찬할만 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 커피머신 구매하는 경우에도 플랜잇 커피머신을 구매할 의사가 또 있습니다.

별 5개 만점 별 5개 입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 가격치고는 비싸지도 않고 딱 가성비에 맞는 가격인 것 같습니다. 

 

저는 추가로 필요한 소모품의 경우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라인더의 경우도 플랜잇에서 나오는 그라인더로 구매해서 사용중이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