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백종원 구운 계란카레/다이어트 카레

by 아메뤼카노 2021.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메뤼카노 입니다.

오늘은 백종원 구운계란카레 관련 포스팅 입니다. 

 

재료부터 요리까지 정말 간단한 요리 입니다. 

재료는 양파 1/2개 , 달걀3개, 카레가루(고형카레 , 가루로 된 카레 모두 다 가능)

카레가루 20g~40g정도면 적당한거같아요

물은 200ml~400ml 기준 입니다 .

 

아 참 여기서 칼로리를 알아보고 갈게요^_^ 

다들 요리하면서 궁금해 하실테니까 

일반 구운계란의 칼로리는 60g 기준으로 약 70kcal 입니다

특란의 경우 80kcal 정도입니다.

 

생계란 칼로리 80kcal

삶은계란 칼로리 79kcal

구운계란 칼로리 75kcal 

 

그럼 저는 삶은계란 3개를 썼으니까 약 240kcal 에다가 ..

현미밥 1/2 정도 썼으니까 150kcal 이면 

한끼에 500kcal 되겠네요..? 

음 .. 다이어트 카레....? 라고 하기엔 그렇다고 밥을 뺄수도 없궄ㅋㅋㅋㅋㅋㅋㅋ

뭐 적당히 먹으면 되겠죠 ㅎㅎㅎㅎㅎ

 

저는 2인분 정도 나와서 2끼에 나눠서 먹었습니다. 

보통 1인분 기준으로 카레가루 20g 물 200ml가 적당한거 같아요

저는 카레가루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나중에 짜서 

물 더 넣고 끓였어요. 

 

 

 

양파는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카라멜라이징 하는데만 20분 정도 썼던거 같아요

하면서 계속 중얼걸리면서 이걸 내가 왜 하고 있나 하는 현타가 오는 ....

ㅋㅋㅋㅋ계속해서 볶는데 너무 오래걸려요 ㅠㅠ 

그렇닫고 불을 너무 세게하면 양파가 타니까 적당한 불에 은은하게 하는게 좋아요

저는 올리브유 살짝넣어줬어요. ! 

 

 

이게 10분이상 볶았을때 나왔던 색이였는데

이것보다는 더 볶아주셔야 됩니다! 

무념무상으로 양파 볶아주기 ㅋㅋㅋㅋㅋㅋㅋㅋ

두꺼운 코팅팬 쓰는걸 추천드려요 

나중에 일반 후라이팬에 카레까지 넣었다니 사방으로 다 튀어가지고

엄마한테 등짝 스매싱 맞을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거실 한가운데에서 요리해서그런갘ㅋㅋㅋㅋ

신문지 널널하게 꼭 깔고 하세요^_^ 생각외로 많이 튑니다.

청소할때 세상 ...세상.. 후회 

 

 

계란을 준비합니다. 

저는 2개는 완숙 1개는 반숙란이였어요 . 

완숙보다는 반숙이 더 맛있어요 

뭔가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라서 !

반숙으로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중간에  양파랑 계란 순서 틀려서 다시 굽는 중...

 

 

 

열심히 굴리면서 굽는 계란 

참고로 계란은 오래 굽는게 더 맛있어요 .

저 구우면서 생기는 껍데기부분이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요.

마치 치츠누룽지를 먹는 기분이랄까요..

오래오래 구우세요..

더 짱맛있어 지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살짝 타긴 했지만 그래도 탄맛은 안나는 내 양파 

15분~20분 정도 구워준거 같아요

더는 못구워요.

힘들어요.

배고파서 현기증이 나거든요. 

여러분들은 시간 널널하실때 미리 해두세용^_^

배고플때 저거 만들면 화나요 .

공복이라 화가 올라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은 지금 물조절 실패 현장을 보고 있습니다.

카레가루 너무 많이넣음... 

근데 물은 또 너무 적게넣어서 ㅋㅋㅋㅋㅋ짜요!! 짰어요!!! 

그래서 물 더 넣고 끓여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 많이 넣은거 같은데 왜이렇게 부족하게 느껴지지..

여기에 감자라도 하나 들어가면 진짜 완벽한데

나중에는 감자도 조금 넣어줄까봐요 .. 

 

양파만 먹으니까 뭔가 아쉬움이 많이 느껴졌어요 ㅋㅋㅋㅋ 

역시 카레는 고기+양파+감자의 맛이 조화로워야지 맛있어요

당근 싫어하는 1인으로써 ... 당근은 불호 ... .ㅠㅠ

 

 

비주얼은 이래도 맛은 있어요.

저는 밥은 현미밥으로 먹었어요

집에 현미밥 사둔게 있어서 카레랑 같이 먹었습니다. 

밥이랑 잘어울리는데 ㅋㅋㅋ

이날따라 뭔가 배고파서 그런지 저것만 먹기엔 살짝 아쉬운 감이 느껴지긴 했어요. 

근데 계란이 고소해서 맛있기두 하구요 

꼭 반숙으로 드세요!!! 반숙!!! 

 

저는 계란 삶아서 했는데 ㅋㅋㅋ계란삶을때 아빠한테 반숙으로 맞춰서 불 꺼달라고했는데

불 늦게꺼줘서 완숙으로 되어버린..........ㅠ_ㅠ 아빠미옹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맛도 있고 간편해서 ㅎㅎㅎ

다른 음식 먹는거 보다 조금 더 건강하게..? 느껴지는ㄱ..?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거 같습니다. 

저는 다음에도 해 먹을 의향은 있어요. 

근데 한번할때 2~3번 먹을꺼 미리 해두고 먹을거에요.. 

귀차니즘 폭팔하는요리 ㅋㅋㅋㅋ

 

 

그럼 저는 다음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