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요리 똥손 다이어터의 키토제닉김밥만들기 (진짜 쉬움)

by 아메뤼카노 2020. 9. 23.
반응형

요리 똥손의 다이어터의 키토제닉 김밥 만들기 여정

 

 

한동안 다이어트 한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내 눈에 띈  키토제닉 

도대체 이게 뭔데 사람들이 이렇게 열광을 하면서

유튜브에도 블로그에도 엄청 나왔을까? 

하는생각에 나도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도대체 뭐 길래 키토제닉 키토제닉 이라고 하는거야? 

 

키토제닉이란? 

'저탄고지'로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은 식단으로 

탄수화물이 분해되어 형성된 포도당을 대신해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아하?

결국엔 밥을 적게 먹고 다른걸 더 먹어라? 라고 환청이 들리는 다이어터

그래서 나도 키토제닉 김밥에 도전해 보기로 한다. 

 

일단 시장에 가서 장을 봤다. 

재료: 김밥 김 , 치즈 , 계란 , 오이 , 당근 , 소금 , 맛살 

 

tip. 1인분 기준 

치즈 2장 / 오이2개 / 당근 1개 / 맛살1개(빼도됨) / 계란2개 사용

 

치즈의 경우 체다치즈 써도 되지만 전 모짜렐라를 선호해서 모짜렐라 치즈 사용했습니다.

계란은 흰자 노른자 분리 안하고 썼습니다. 

맛살은 천원에 5개 하는거 썼는데 1개 쓰고 4개 남음 

당근은 양껏 넣는데도 1개정도만 해도 충분하고 

오이는 껍질볏겨서 물 빼줘야 나중에 김밥말기 쉽습니다. 

 

나는 사실 요알못이다. 

요리 똥손이다. 외식산업과를 나왔지만 요리와는 담을 쌓고 있었다. 

집에 계란빼고 다 있어서  추가로 김밥 김 , 치즈 , 오이 ,당근 을 사왔다.

 

근데 사고 나니 왠걸? 당근은 중국산 사와서 혼남ㅋㅋㅋㅋㅋㅋ

씻어서 판매하길래 편하다 생각해서 샀는데 중국산이었음... 

여러분들은 국산 사드세요 

 

<재료 모음> 

당근1개 , 오이2개 , 계란2개

이거 하는데 정확하게 한시간 걸렸다. 

나름 모양내겠다고 하나하나 썰었다. 

오이는 안에 속은 파고 , 겉에 껍질은 벗겨서 사용했다. 오이에서 물 나와서 주의할것 

오이 물 빼고 시작하는게 좋아요 . 안그럼 나중에 김밥이 축축해짐 

계란은 흰자만 써도 된다지만 ,나는 2개를 풀어서 지단 만들어서 잘라서 사용했다. 

당근의 경우 채썰어서 , 약간의 소금간을 했다.

이거 썰다가 사실 포기 하고 싶었다. 너무 귀찮아서.... 뒤에도 적겠지만

만드는데 1시간 , 먹는데 10분걸렸다. 

 

 

<김밥 말기 방법>

1. 제일 먼저 김밥 김을 깐다.

2. 그 다음 치즈 2장을 아래 깔아둔다.(밥 대신 풀의 역할을 한다) 

3. 계란, 당근,오이를 양껏 넣는다.( tip. 어라? 터질거 같은데 하면 더 넣으세요 )

막상 만들면 김밥이 진짜 작아요. 진짜 양껏 넣어야함  

저는 적게 넣어서 후회함. 

<완성>

확실히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김밥이 떨어지지 않고 잘 붙는다

나는 양을 너무 적게 넣어서 그런지 김밥이 되게 작다고 느껴졌는데

꼭!!!!! 재료는 양껏 넣으세요 !! 필수임

더 크게 만들어도 될거 같다.

밥 대신 먹었는데 사실 이거 먹고도 배고팠음.  

근데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만들어서 먹기에 좋은 식단인거 같아요! 

시간은 걸리지만 강추합니다. 

반응형